독일인 시아버지 생신선물 클리어! (feat. 12년째 매년 같은 고민 중~)
본문 바로가기
함부르크에서의 일상

독일인 시아버지 생신선물 클리어! (feat. 12년째 매년 같은 고민 중~)

2020. 8. 10.
반응형

무뚝뚝하시지만 늘 특유의 표현으로

자상함을 느끼게 해 주시는 

저희 독일인 시아버지!

7월 말 시아버지 생신이셨어요.


시어머니 생신 선물은 

좋아하시는 향수 브랜드가 있으셔서

매년 그걸로 사면되어 쉬운데

필요한것도 없으시고 원하는것도 없으신

시아버지 선물은 참~ 고르기 힘들어요.

독일에 산지 어언 12년... 

웬만한건 다 이제 시도했고

그나마 영화관 가시는걸 좋아하시는데

영화관도 코로나때문에 못가니

영화티켓도 못사고.. 해서

이번 생신은 선물박스를 준비해 봤습니다 ㅎㅎ




먹는게 남는것이다! ㅎㅎ

실용품들로만 가득 담은 선물바구니

구경해 보셔요~



못쓰는 박스를 앞을 낮게

뒤를 높게 비스듬히 잘라봅니다~



요런 느낌으로요!~ 

맥주병도 들어가고 할테니

집에있는 택배상자 중 

바닥이 좀 튼튼한 아이로 골라보았어요 ㅎㅎ



중간에 손주들 사랑이 넘처나는

시아버지를 위해 울 아가들 사진액자

상자 중간에 세워 테이프로 고정하고요~




생필품군것질거리를 담아봅니다.

독일 시어머니의 강제적 강요로

10년째 다이어트 중이신 ㅋㅋ

주전부리 꽤나 좋아하시는 

우리 시아버지~

"생신이니 맘껏 잡수시길!

시어머니께 초코렛 압수당하지 않으시길!"

바래보며~ ㅎ


나름 건강생각하는 젊은이들이 많이 장보는

알나투라 Alnatura 매장에서

시아버지께서 좋아하실만 한걸로 골라봤어요.



쨈 좋아하시니 산딸기쨈 하나~

간식으로 드시게 쌀과자뮤슬리바등~

남편이 애정하는 로레알 데오도란트도 하나~



견과류 건포도류 좋아하시니 한봉넣고

트리플 초콜렛 쿠키도 넣고,



건강 생각하여 (ㅋㅋ) 알나투라 파프리카 감자칩

축구좋아하시니 축구공 그려져있 캬라멜 팝콘에...




침 드시다 목마르시면 안되니 맥주와,

그에 곁들여 먹을 살라미 스틱~

살라미 드시면 짜서 또 목마르시니

맥주 한병 더!

여름에 쓰시기 좋은 AXE

쿨~한 향기의 바디워시도 넣었어요.



이렇게 저의 시아버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이것저것 골라담은 물건들과

 PLUS 딸이 그린 생일 그림카드를 둘둘말아 

함께 포장을 해 보았습니다.


한국인 시아버지라면 작게라도

용돈을 좀 끼워드렸겟지만...

독일인 시아버지니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용돈을 드리는 문화가 어색 할 수 있어

과감히 패스~


이런 독일 문화는 군말없이 잘 따라야죠  ㅎㅎ


금요일~ 저희집에 잠깐 들리신 시아버지께

복도에 놓여있는거

생신 선물이라고 들고가라고 하니~

"이렇게 큰걸?" 하시며

돋보기 안경을 찾아 끼시고 

핸드폰을 뒤적거려 

사진부터 찍으시는 시아버지... ㅎ

낯간지러운 고맙단 말은 못하시지만

나름 고맙다는 표현의 방식이십니다.


감자칩과 초코칩... 

시어머니께 압수당하지 않게

꼭 사수하라고 말씀드렸더니

이건 절대 뺏길 수 없지! 하십니다. ㅎㅎ

룰루랄라 조심히 들고 

차에 싣으시는 모습 보니

작은것에 기뻐하시는 모습에

제가 더 기뻤어요.


큰것이 아니지만 

선물을 준비한 사람의 마음을 

귀하게 봐 주시는 시아버지! 


올해는 이렇게 잘 넘어갔네요...

그런데.. 내년엔 또 뭘 준비하지?

ㅎㅎ

네버엔딩 선물고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