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페 만들기 (크레페 팬이 따로 없어도 집에 있는 재료면 충분해요!)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크레페 만들기 (크레페 팬이 따로 없어도 집에 있는 재료면 충분해요!)

2020. 10. 20.
반응형

갑자기 딸아이 친구가 놀러 오게 되거나 하면 갑자기 준비하기 쉬운 간식이에요! 굳이 크레페 팬이 따로 없어도프라이팬에 크레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으니 갑자기 오게 된 손님에 한번 시도해보세요. 재료들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별거 없고요. 밀가루보다 우유달걀이 많이 들어가기에 유치원에 다녀온 아이들은 보통 늘 배고파 배고파하지요? 허기진 배를 따뜻하게 해 줄 은근히 든든한 간식이랍니다.

 

 

믹서기나 다른 조리도구가 특별히 필요 없기에 내일 당장이라도 한번 만들어보셔요! 저희 독일 시할머니 표 집 크레페 만들기!

 

 

▶ 재료  (크레페 9-10장 분량)

밀가루 250g

달걀 3개

우유 500ml

소금 반 스푼

실온 버터 25g + 구울 때마다 팬에 바를 버터 10g

곁들여 먹을 계피 설탕, 누텔라, 과일 등

 

 

크레페 반죽

크레페 반죽은 저 재료들을 다 섞어주는 것입니다. 볼에 밀가루, 우유, 달걀, 버터, 소금을 넣고 다 섞어주세요.

 

 

나중에 구울 때 팬에 바를 버터 10그램은 따로 두시고요.

 

 

볼에 넣은 재료를 다 섞어주세요.

 

 

이렇게 주르르 흘러내리게 반죽이 묽게 되면 잘 된 거예요. 마치 배추전에 입히는 밀가루 물 같네요. 프랑스의 크레페 반죽을 보며 배추전을 생각하는 저 ㅎㅎ

 

 

중강 불로 달궈진 팬에 (아까 팬에 묻히려고 둔 10g) 버터를 키친타월에 묻혀서 팬을 닦는 느낌으로 휙휙 닦듯이 버터칠을 해 주시고요. 반죽을 이제 한 국자 떠서 얇은 달걀지단 붙이듯이 팬에 둘러주세요. 팬을 들고 동그랗게 돌리며 얇게 펴주세요.  윗부분이 조금 익어갈 쯔음 뒤집개로 한번 뒤집어 살짝만 익힌 후 접시에 덜어 줍니다. 이렇게 계속 버터 칠하고 반죽 넣고 반복이요~ ^^

 

 

이렇게 크기로 9-10장이 나옵니다. 한 장씩 다 되면 접시에 놓고 아이들에게 접시 한 개씩 서빙하여 스스로 초코와 과일 등으로 토핑 해서 먹게 하면 되지요.

 

 

곁들여 먹을 누텔라와 계피 설탕 (설탕과 계피 가루를 섞은) 아이도 준비해 두시고요.

 

계피 설탕

 

참고) 계피 설탕은 그냥 계핏가루 한 스푼과 설탕 세 스푼 정도를 섞어준 것입니다. 기호에 따라 계피를 더 추가하셔도 되고요.

 

 

예쁜 딸기가 있으면 색감도 이쁠 텐데 집에 딸기가 없었어요. 계절이 계절이니만큼 구하기도 힘들고요.

 

 

전 플레인으로 이렇게 계피 설탕만 뿌린 넣은 크레페를 좋아합니다. 저도 구우면서 옆에서 한입 ㅎ 커피도 한 모금씩 홀짝.

 

 

초코를 범벅 바르며 집중하는 아이들 ㅎ 우리 딸은 늘 저렇게 돌돌 말아서 반을 잘라 손에 쥐고 손으로 먹어요. ㅎ 아이들은 과일은 같이 안 먹고 나중에 집어 먹었네요.

 

 

맛있게 입에 쏙쏙~ 아이들은 두 개씩 다 먹어치웠습니다. 먹고 초코 범벅 손을 씻고 열심히 또 놀았지요.

 

 

저도 남은 크레페를 또 한 입 더 넣어봅니다. 남긴 거 다 내 입으로 쏙 ~ ㅎㅎ

이 날 딸아이 친구 엄마가 몸이 안 좋아서 제가 유치원 마치고 제가 잠깐 픽업해 데리고 있었던 건데요. 만 4살 반 정도 되니 둘이 정말 잘 놀더라고요. 저는 부엌에서 계속 일 보고 아이들끼리 유치원에서 놀던 그 기분 그대로 이어서 소꿉놀이하며 만들기도 같이 하고, 그림도 그리고 잘 놀았어요. 손이 많이 가던 나이가 엊그제 같은데 언제 벌써 스스로 다 손 씻고 입도 씻고 잘 노는지... 또 헤어질 땐 울지도 않고 잘 헤어지는지... 이제 재미있게 대화가 잘 통하고 원하는 걸 이야기하고 정말 많이 큰... 내 손을 점점 벗어나는 첫째가 뭔가 아쉬운 맘이 많이 드는 날이었어요.

이상 크레페 집에서 만드는 법 이었습니다 ^^

 

 

 

[오나오] 오버나이트 오트밀 칼로리는?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최고의 음식!

예전부터 장이 좀 예민한 편이었던 저는 결혼 전 한국에서 친정엄마랑 같이 살 때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보조제를 항상 챙겨주셔서 늘 아침에 가루를 타서 마셨었는데요. 이제는 독일에서 ��

mama-iamhere.tistory.com

 

 

스타우브 꼬꼬떼 22로 강황과 치아씨드 넣어 밥하기

저희집 전기밥솥을 없애고 스타우브로 밥해먹는 이야기는 저번 포스팅에서 했었죠? ㅎ 디자인으로 저는 라이스 꼬꼬떼 보다 스타우브 기본 꼬꼬떼를 더 좋아해요. 오늘은 강황과 치아씨드를 넣

mama-iamhe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