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우브 꼬꼬떼 22로 강황과 치아씨드 넣어 밥하기
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스타우브 꼬꼬떼 22로 강황과 치아씨드 넣어 밥하기

2020. 10. 6.
반응형

저희집 전기밥솥을 없애고 스타우브로 밥해먹는 이야기는 저번 포스팅에서 했었죠? ㅎ 디자인으로 저는 라이스 꼬꼬떼 보다 스타우브 기본 꼬꼬떼를 더 좋아해요. 오늘은 강황치아씨드를 넣어서 밥을 하는걸 보여드리려고요. 아는 지인 댁에 갔는데 밥이 노랗게 예쁘더라고요. 몸에 좋은 강황과 치아씨드를 넣어서 밥을 하셨다고 하셔서 저도 그렇게 해서 먹고있어요. 어차피 먹는 밥! 건강한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아이들도 색이 이쁘고 따로 밥 맛이 달라지지 않기에 잘 먹어주어 감사합니다.  

 

▶ 치아씨드 효능

치아씨드 효능은 너무 유명해서 다들 알고계시죠? 마그네슘, 칼륨, 칼슘, 인, 오메가3 등의 영양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대부분 우리가 충분히 섭취하기 힘든 성분들인데요. 치아씨드에는 아마씨 보다도 더 많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우리는 보통 건강식품중에서도 수퍼푸드라 불립니다.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항산화 성분이 대응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 때문에 암을 예방한다고 말할 수 있는거고요. 피부미용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매일 꾸준히 조금씩 섭취하는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 강황 효능

강황 역시 암예방 식품으로 유명하지요. 치아씨드와 같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인데요.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것이 바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염증 수치도 낮춰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류마티즘이나 관절염 있으신 분들은 통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암의 원인이 염증들이니, 애초에 염증 수치를 낮춰주는 음식들은 확실히 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과도하게 섭취하면 자궁수축을 하기에,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 스타우브 꼬꼬떼 22로 강황 치아씨드 밥 짓기 방법 ♡ 

 

 

쌀을 씻어 30분이상 불려주세요~

 

치아씨드 강황

치아씨드강황가루를 준비해 주세요.

 

 

불려둔 쌀에 치아씨드 한 티스푼강황가루 반 티스푼을 넣어주세요. (강황을 좀 더 넣어도 되지만 강황 향이 반 티스푼을 넣으면 나지 않는데 더 넣으면 강황 향이 나서 저희 아이들은 싫어하더라고요.) 기호에 맞게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물을 조금 더 넣고 밥하는 양 물을 맞춥니다.

 

저희집은 하이라이트를 사용하는데요. 강도가 1에서 10까지 있는 강도입니다. 뚜껑을 덮고 7 (중강) 불8분 두고요.

 

중불 5로 맞춰서 30분 더 둡니다.

 

 

불 세기가 집집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시도를 해 보셔서 본인의 열강도에 맞는 시간을 맞추는 연습을 하셔야 합니다. 보통 중강불로 7-8분, 중불로 30분 하시면 밥이 맛있게 되어요.

 

불을 끄고 2분정도 들인다음 뚜껑을 열면 밥이 완성되었어요!

 

섞어 주면 노란 색이 더 골고루 잘 섞이게 됩니다. 

 

오돌토돌한 치아씨드가 씹히는 식감도 저는 밥맛을 더 돋구어 주는것 같아요. ^^

 

 

헉... 강황밥에 우연히 카레를 끓여봤어요. 강황 파티인가요... 왜하필 오늘 포스팅 하려는 날 커리를 끓였는지 ㅎㅎ 닭가슴 살을 넣은 부드러운 토마토 커리는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사진 찍는데 자꾸 손이가는 우리 딸~ ㅎ

노란 강황치아씨드까지 밥할때 함께 넣어 적당량을 꾸준히 섭취하면 암예방체내 독소들도 배출하는데에 탁월하니, 흰밥 그냥 먹지말고 가족건강을 위하여 강황, 치아씨드 밥 한번 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