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삼성카드 정지, 해지 하기 (역시 서비스는 한국이 최고!!)
본문 바로가기
햄이야기

해외에서 삼성카드 정지, 해지 하기 (역시 서비스는 한국이 최고!!)

2020. 9. 17.
반응형

저희는 독일에 거주 중이지만 한국 가면 꼭 신용카드가 있어야 어린이 놀이공원이나 음식점에 할인되는 것이 많아서 일반적으로 신용카드 하나는 가지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언제 한국을 들어갈지도 불명확하고, 연회비도 있고 하여 (연회비는 한 달에 얼마 이상 사용하면 없긴 한데 여기서 한국 카드를 사용할 일이 없어요.ㅠ) 삼성 카드를 해지를 했어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려나 어쩌나 했는데 그런 거 하나 없이 전화 한통으로 간단하게 해지가 되더라고요. 해외에서는 +82 2 2000 8100 번호로 전화하여 상담원 연결을 했어요. 저는 스카이프에 5유로 정도(7000원) 넣어두고 한국으로 걸 때는 스카이프로 전화 겁니다. 1분에 0.024유로이니 33원 정도로 싸요. 10분을 통화해도 330원. 한국 관공서나, 서비스센터 등 한국 유선으로 전화 걸 일이 가끔 있어서 5유로 정도 넣어두면 오래오래 사용합니다.

폰번호를 물어보시는데 한국에서 그때 등록할 때 했던 폰 번호는 알뜰폰이라 반납하고 독일로 돌아왔었기에 폰번호도 모르고 그랬는데, 괜찮다며~ 카드 번호 물어보시고, 카드 대금 출금되는 계좌 번호 물어보시고, 대금 매 월 출금 날짜 물어보셔서 말씀드렸더니 간단하게 본인 인증이 되었어요. 아마 독일이었으면 도와주려는 것보다는 폰번호 없으면 안 된다~ 뭐 없으면 안 된다~ 직접 여권 들고 와라~ 이런 대답을 들었을 거예요.

 

분실했을 때도 +82 2 2000 8100 저 번호로 전화해서 바로 분실 신고하면 된대요. ^^ 독일의 "판매자가 왕이다" 서비스에 길들여져 있다가, 한국 상담원의 "코로나 조심하시고요! 어서 코로나 끝나고 한국 귀국 편하게 하시길 바란다"는 인사까지 듣는 세상 친절한 상담전화를 하고 나니 ㅠㅠ 더 고국이 그립고 그렇네요. 저도 "상담원님, 너무 친절하게 상담해 주셔서 감사해요! 항상 건강하세요~" 오지랖 인사까지 건네며 전화를 끊었어요. ㅋ 

해외 거주 오래 하면서 늘 한국에 있는 나의 정보, 나의 문서 등 말끔히 처리하려고 노력해요. 안 쓰는 건 다 해지하고 내가 관리할 수 있는 건 안전하게 관리하고요. 보이스 피싱 이런 사례가 너무 많으니 ㅠㅠ 늘 제가 가입된 것들 금융 관련 계좌들 독일에서도 접속하면서 확인해서 활성하려고 합니다. 안 사용하는 건 과감히 해지!! ㅎ 다들 피싱 사례도 조심하시고 늘 안전하게 관리하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