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 새 에디터로 쉽게 링크삽입!
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팁!

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 새 에디터로 쉽게 링크삽입!

2020. 9. 14.
반응형

 

티스토리 새 글쓰기 에디터로 이전 글 링크 삽입이 쉽고 디자인도 예쁘더라고요.

예전 구 에디터는 글상자를 이용해서 했었는데 디자인이 예쁘지 않았어요. 일일이 링크를 텍스트 문서로 저장해 두었다가 찾는 것도 시간낭비가 컸고요. 

새 에디터는 많이 쉽고 디자인도 아래와 같이 예쁘게 링크가 삽입되네요.

 

티스토리 사진 두개 가로로 나란히 올리기! 새 에디터로 쉽게!

얼마 전까지 계속 예전 글쓰기 방법으로 써왔어요. 티스토리 새 글쓰기 방법의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꽤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것저것 기능을 사용하다가 새 글쓰기 에디터의 장점들이 눈에 들

mama-iamhere.tistory.com

 

 

친정엄마 환갑 생일 소소한 이벤트 두번째! (feat. 올리브 장작에서 저녁, 예쁜 케이크와 풍선)

엊그제 엄마 환갑으로 이모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오시라고 풀빌라 예약 해드린 이야기 포스팅 했었는데요. 친정 엄마 환갑 소소한 이벤트 아이디어 포항 알데아 풀빌라 바로가기 오늘은 생��

mama-iamhere.tistory.com

모바일로 보면 아래와 같이 반응형으로 바꿔 보이고요.

모바일로 본 링크삽입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아래 스크린 샷을 따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세 글쓰기 에디터에서 점 세 개를 누르시고, 플러그인, 이전 글 넣기 를 클릭하면 아래의 창이 뜹니다.

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

제일 좋았던 건 이전 글 키워드를 넣으면 글들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거예요!

클릭을 하면 저절로 링크가 본문에 삽입되고요. 링크 끝에 마우스를 두고 엔터를 치시면 링크 상자가 예쁘게 나옵니다. 

티스토리 이전글 링크상자

저는 노랗게 제가 마킹해놓은 링크는 드래그해서 삭제하고요. 사진과 함께 뜨는 링크 상자만 둡니다. 그게 미관상으로 더 이쁜 거 같아요.

모바일로 본 링크 상자

미리보기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아도 링크 상자가 예쁘게 모바일 크기에 맞춰 자동 변경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새 글쓰기 에디터 기능이 사용하고 싶어 지는 이유가 하나 더 생겼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눌러주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