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내 글 복사 방지 및 드래그 금지 방법!
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팁!

티스토리 내 글 복사 방지 및 드래그 금지 방법!

2020. 11. 13.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글 쓰시다가 보면 가끔 내 글을 복사하여 사용하시거나 본인의 이야기처럼 그대로 복사해서 조금만 수정해서 올리시는 분들을 보게 됩니다. 저작권이 침해되는 일인데도 이런 분들이 종종 계시지요.

 

 

이를 방지하기 위하여 티스토리에서 내 글을 복사려면 눌러야 하는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을 못하게 하는 플러그인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 설치방법

이 방법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아주 간단하게 [관리자] -> [플러그인] ->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라는 플러그인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이렇게 설정하셔야지 마우스 우클릭을 못하게되어 복사를 하지 못합니다. 하지만 아직도 내 글이 드래그하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예 드래그 조차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ml 스킨 편집에 들어가서 코드를 넣어주는 것인데요.

코드, html 이란 단어가 나온다고 어렵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아래를 따라와 보시면 아주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합니다.

 

▶ 드래그 금지 코드 삽입방법

 

 

먼저 드래그 금지 코드.txt 파일을 아래에 첨부하였으니 이 파일을 다운로드하여두셔서 열어주세요.

드래그 금지 코드.txt
0.00MB

이렇게 간단한 한줄짜리 코드입니다. 

들어가셔서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주시고요.

티스토리로 돌아오셔서 [관리자] -> [꾸미기] -> [스킨 편집]을 클릭하여 주시고 [html 편집]에 들어가 주세요.

티스토리 스킨편집

 

ctr +F 키를 키보드에서 눌러서 위에 노란 검색 창이 뜨면 <body id= 를 적고 그 부분을 찾아 주세요. 

 

그러면 <body id= 가 끝나는 부분에 위 그림과 같이 아까 텍스트 파일에서 복사한 코드를 삽입하여 주세요. 저는 <!-- 드래그 금지 내가삽입--> 이라고 표시해 두었어요.

코드 끝나는 부분에도 <!-- 드래그 금지 내가삽입 끝--> 이라고 적어두어 내가 직접 삽입한 코드라는 것을 코멘트해두는 것이지요. 이 <!-- 블라블라 --> 코멘트는 코드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나만 기억하게 하는 메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음에 스킨이 무언가 잘못되었어도 ctrl + F 를 눌러서 내가 삽입이라는 단어를 찾으면 내가 삽입한 코드들을 한눈에 다 찾아낼 수 잇기에 이렇게 코멘트 해 두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신 후 [적용] 을 눌러주시면 내 티스토리 포스팅 본문 글이나 포스팅 메뉴 리스트에서도 드래그가 전혀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의 글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으니 설정해 두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연동 후, 목록상단 치환자 스킨편집에 추가 방법!

티스토리가 새로 개편하며 카카오톡 계정 연동 및 애드센스 애드 핏 수익관리를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직접 할 수 있도록 바꾸는 등... 큰 틀을 많이 개선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

mama-iamhere.tistory.com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 전환 후 [일치하는 콘텐츠] 구글 애드 센스 광고 오류 수정방법!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계정에 로그인하면 11월 부로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2021년 4월 내에 티스토리 예전 계정을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여야 하는데요. 문제는 이

mama-iamhere.tistory.com

 

 

[애드센스] URL 채널 추가 방법이 변경되었어요 (feat. 내 블로그 포스팅별 수익률 알기)

제가 예전 포스팅에서 내 블로그의 어떤 글에서 수익이 잘 나는지 궁금하면 URL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추가 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최근 애드센스에서 URL 채널 추가 방법

mama-iamher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