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현황 보기! URL 채널 추가
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팁!

애드센스 페이지별 수익현황 보기! URL 채널 추가

2020. 9. 14.
반응형

애드센스 AdSense에서 광고 유형별, 플랫폼별, 사이트별, 국가별로 나의 수익 발생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블로그를 하나만 운영하기에 사이트별은 의미가 없어요. 한 개의 사이트만 운영하니까요. 제가 궁금한 건 페이지별 수익 발생률인데요. 가장 많이 조회된 페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동되어 항상 홈에 나오는데 가장 많이 조회된 페이지가 가장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건 아니니까요. 수익이 가장 높은 페이지를 알고 싶은데 어디에도 없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내 블로그의 페이지당 수익 발생현황을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여 수작업을 일일이 해 주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URL 채널 추가 하는 방법을 구글에서 변경했어요! 새로 포스팅 했으니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셔요!!

 

 

[애드센스] URL 채널 추가 방법이 변경되었어요 (feat. 내 블로그 포스팅별 수익률 알기)

제가 예전 포스팅에서 내 블로그의 어떤 글에서 수익이 잘 나는지 궁금하면 URL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고 말씀 드렸었는데요. 추가 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 최근 애드센스에서 URL 채널 추가 방법

mama-iamhere.tistory.com

 

 

 

▶여기서 부터는 구 URL 채널 추가 방법이니 따라하지 마시고 위의 포스팅을 가셔서 따라해 주세요.

 

 


 

  • 애드센스에서 광고, URL 채널, 새 URL 채널을 클릭합니다.

새 URL채널 등록

  • 그럼 아래와 같이 새 URL 채널 추가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추가할 페이지 주소를 한 줄씩 넣어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글이 많으면 정말 다 넣기 힘들어요. 처음 블로그 시작했을 때부터 했어야 했는데 말입니다. 페이지 주소도 한글은 안되니 영문 이나 숫자 주소를 넣어주셔요. 

 

  • 그렇게 되면 이제 아래처럼 URL 채널들이 등록되어 페이지가 운영 중 상태로 보입니다.

사이트 아래에 보고서 보기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페이지별 예상 수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RL 추가하기 전 수익을 보고서로 볼 수는 없어요. 페이지를 추가 한 뒤부터 발생하는 수익을 보여줍니다. 미리미리 글 쓰면 바로 구글 애드센스에 URL 채널로 새 페이지를 등록해야 앞으로 그 페이지에서 창출되는 수익을 조사할 수 있어요. 일이 하나 더 늘었네요. 그래도 이렇게 실험해 보고 수익이 잘 나는 페이지를 분석해서 벤치마킹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앞으로 블로그가 더 재미있어질 것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