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어 듣기 및 단어 공부 강추 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독일어 이야기

독일어 듣기 및 단어 공부 강추 사이트

2017. 5. 12.
반응형
나에게 언어를 배우는데서
가장 취약한 부분은 듣기이다.

독일 친구들과 대화를 할때
대화를 이해하기 힘들고
끼어들어 함께 이야기할 수 없는것의

가장 큰 이유는 

나의 독일어 실력 부족 보다
독일이나 세계의 사회 이슈에 대한
무지였던것 같다.

 

실제 대화에서는 어려운 단어가 쓰이지 않는다.

다만 사람이름, 도시이름, 회사이름, 건물이름 등을

이해하지 못하면 대화에 끼어들기
힘들어 지는것이다.

그래서 내가 시작했던 노력은
Deutsch Perfekt 잡지와
Deutsche Welle 홈페이지다.
www.dw.com/de

 

 


그중 듣기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것은
Deutsche Welle의
1분에서 3분 사이의 짧은 기사를 매일
받아쓰기를 하는것이였다.

이 사이트에서는
독일어로 매일 뉴스를 단위별로
오디오와 스크립트를 올려준다.

내가 이용했던 자료는
홈페이지 메뉴에서
Deutsch Lernen -> Deutsch XXL ->
Deutsch aktuell -> Top-Thema

여기에서 내가 관심있는 기사를 하나 골라
하루에 한개의 아티클을
수십번의 일시정지와
되감기를 하며 받아적는것이였다.
전혀 모르겠는 단어도 몇번 다시 들으면
단어 뜻은 몰라도 스펠링이라도
맞게 쓸 수가 있게된다.

특히 독일어는 쓰여진대로 읽기때문에
받아쓰기 하는데에 영어보다는
쉽게 느껴졌다.

이렇게 수십번 반복해서 단어를 듣다보면
일단 단어가 귀에 익숙해 진다.

다 받아적고나서 Manuskript 탭을 선택해
빨간펜으로 틀리게 받아쓴것을
교정했다.

 

 

 

 


모르는 단어는 사전을 찾아
한국어로 뜻을 적었다.
계속 되감기를 하며 들은 단어라
그 뜻이 궁금해지며
한국어 뜻이 기억에 오래남는다.

매일매일 이렇게 하다보니
노트 페이지가 뒤로가면서
빨간펜으로 교정하는게
줄어들게됨을 느끼게 되었다.

요즘은 독일어공부가 태만해져서
하지 않은지 좀 되었지만
한창 공부시 정말 도움이 많이되었던
고마운 사이트이다.







반응형

댓글